학 교 소 개

학 교 소 개

개황

     철령시조선족고급중학교는 요녕성 중점고중이며 철령시 직속학교이다. 1949 (원 개원시조선족중학교)에 건립되였고 1996년 철령시 은주구에다 개건하였다.  2005 9월에 철령시초중이 편입해들어오면서 학교체제가 6년제 중학으로 고쳐졌다. 학교는 풍경이 수려한 용수산을 감돌아 흐르는 채하강기슭에 자리잡아 환경이 아름답고 또 102국도도 끼고 있음으로 교통도 매우 편리하다. 학교의 부지면적은 3만제곱메터 건축면적은 1.5만제곱메터이다. 현재 3개의 초중반과 26개의 고중반(그중 보통조선족반11, 보통한족반 7, 한족한국어반 3, 한국유학생반 5)을 보유하고있으며  1000명의 학생에 129명의 교직원이 있다.

학교시설

     학교는 최신식 설비가 갖추어진 어음실, 컴퓨터실, 물리실험실, 화학실험실, 생물실험실과 열람실이 구비되여있으며 1000명이 동시에 식사할수 있는 학생식당과 오피스텔식의 학생기숙사가 있다.

학년배치

     1998년부터 성공적으로 한족학생을 모집하였는데 한족학생과 학부모들의 찬성을 받았다. 2007 3월부터 한국유학생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같은 해 9월부터는 또  주요하게 한국어를 학습하는 한족학생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학교는 중국조선족학생, 한족학생, 한국어를 배우는 한족학생, 한국유학으로 구성된 초,고중반으로 다양한 독특한 학년구조를 조성하고 있다.

교육지침

철령시조선족고급중학교의 종지는 글로버시대를 향한 덕지체가 전면 발전한 인재를 배양하는것이다. 학생들을 착한 사람이 되고 학습 할 줄 알고 생활 할 줄 알고 교류 할 줄 아는 사람으로 양성하는것이 학교의 교육목표이다. 학교는 학생들에게 근접식관리를 하여 우등생은 인재로 배양하고 후진생에 대해서는 사회에 적응할수 있는 자립능력을 가진 유용한 사람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인성교육의 교편을 늦추지 않고 있다.

국제교류와 합작  

     학교는 새로운 형세하에서 부단히 새로운 학교운영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1998년부터 한족학생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2004년부터 한국창신대학, 한국건국대학, 미국얼빤나대학, 일본경도양양고중과 국제교육협력관계를 맺고   2007 9월부터 한국어반을 개설하고 한족학생을 모집하여 주요하게 한국어를 학습시켜 3년동안 학습을 거친후 한국에 유학을 보내고 있다. 이미 많은 학생들이 한국과 미국, 일본에 유학을 갔다.  2007 3월부터 성교육청의 허가를 거쳐 한국유학생을 모집하기 시작하였는데 유학생인수가 4명으로부터 60명으로 늘어났다.

유학생학습

     한국유학생들은 수준별로 초급, 중급, 고급학급의 언어반급에 입학하여 집중적으로 중국어를 학습하게 된다. 학교에서는 각 학급에 조선족반과 한족반이 있어 유학생들은 언어반급에서 1년을 배운다음 HSK 5급이상부터는 각자의 수준에 따라 조선족반을 선택하여 수업을 받을수 있으며 HSK 6급이상부터는 각자의 수준에 따라 한족반을 선택하여  수업을 받을수 있다. 그리고 1:1한족학생들과 직접 교류할수 있는 여건이 주어진다.  

학생장학금제도

학교는 학생들의 학습열정을 충분히 발휘하고 동시에 학생들이 학교의 각항 규장제도를 잘 준수하게 하기 위하여 종합식장학금제도, 계단식장학금제도, 조선족남학생들의 꿈을 키워주는 장학금제도, 유학생장학금제도, 조학금제도 등 장려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학교의 자랑

     건교 50년래 엄격한 과학적 교수관리, 구전한 교수설비, 수준급의 교사대오는 7000명의 고중졸업생을 배출하였다. 그중 5500명이 대학에 진학하였다. 청화대학, 북경대학, 상해교통대학, 절강대학, 천진남개대학 등 중국 10대명문대에 많은 학생을 보냈으며 요녕성 조선족고급중학교에서 청화대학, 북경대학에 붙은 학생이 제일 많은 학교이기에 근 몇년 요녕성에서 제일 인기있고 더구나 철령시 20여개 고등중학교에서 더욱 인기있는 학교로 주목받고 있다.

 

철령시조선족고급중학교 Copyright (c) 2010-2011All Rights Reserved
주소:철령시은주구령동가 79호   우편번호:112000   연락전화:024-72216830